작성일 : 14-12-06 10:54
"경제활성화 법안 국회 통과에 만전기해달라"최경환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724  

<사진>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기획재정부 제공)
 
[굿모닝코리아=정부세종청사] 최경환,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제활성화 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집중력을 발휘해 달라고 지시했다.
 
 최 부총리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2015년도 예산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노력한 간부 및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한 후" 예산이 적시에 효율적으로 집행돼 경제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집행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남은 국회 일정동안 관광진흥법, 서비스산업기본법, 부동산 3법 등 이른바 경제활성화 법안 통과에 집중력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 부총리는 "내년에는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구조개혁과 함께 서비스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등 우리 경제의 체질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최장관은 "구조개혁은 고통을 감내해야 하고 계층간 갈등도 있을 것"이라며 "우리부터 비상한 각오와 뼈를 깎는 선제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공기관 개혁, 공무원 연금개혁 등 공공부문이 선도하고 앞장서야만 구조개혁이 탄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최 부총리는 "최근의 환율변동, 유가하락 등 세계경제 환경이 급변하고 예측하기도 힘들다"며 "비상한 각오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적절한 대응책을 강구해 달라"고 요청했다. -굿모닝코리아-뉴스-경제·금융면(김이유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