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3-09-10 10:27
현직 취업전문가 서도훈, 취업비법 공개 강연 실시…“하반기 취업전쟁 이렇게 뚫어라”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97  

“취업준비전략 및 면접답변 비법” 공개강연 포스터
(사진제공: SH미래인재연구소)
  • '13일(금) 18~21시, 한국HRD교육센터에서 ‘취업준비전략 및 면접답변 비법’ 특강예정'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9월 10일 SH미래인재연구소는 구직자들에게 취업에 한층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희망의 단비와 같은 소식이 전해진다. 
현직 대기업 채용담당 및 취업전문가인 서도훈 컨설턴트는 오는 9.13(금) 오후 6시에 분당에 있는 한국HRD교육센터(이매역 1번출구)에서 취업비법 공개강연을 실시한다. 구직·이직 희망자 등 일반인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에 가까워지는 취업준비전략 및 면접답변 비법’이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취업특강은 현직 대기업 인사채용 담당자의 살아있는 정보제공이라는 점과 현업에서 채용을 진행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및 우수사례 등을 소개함으로써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이직을 염두에 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업에서 채용시 중요하게 보는 요소와 전략적인 취업준비 요령, 취업에 가까워지는 면접 답변 비법 및 주의사항, 채용 후 원하는 부서 이동전략까지 실제 채용 담당자가 아니면 결코 얻을 수 없는 생생한 정보와 준비전략을 공개하여 취업준비생들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많은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역량중심면접(Competency Based Interview) 및 토론면접, 발표(PT)면접 등 다양한 형태의 채용면접 트렌드에 대한 소개와 이에 따른 준비 전략, 내용구성 요령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 사례를 들어 자세하게 설명함으로써 막연하게 공부하고 있던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도훈 컨설턴트는 “얼마 전부터 대기업이나 글로벌기업 등 대부분의 채용면접은 화려한 스펙보다는 역량중심면접(Competency Based Interview)으로 바뀌고 있다. 즉, 지원자의 과거 경험과 히스토리를 통해 현재의 역량과 잠재력을 판단하는 것이다. 따라서 취업준비생들도 이제는 끊임없는 스펙쌓기를 지양하고 실습, 인턴, 아르바이트 등을 활용하여 관련분야 경험을 쌓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현업에서 채용을 진행하다 보면 전략적이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이 많아 안타까울 때가 많은데,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지피지기 백전백승인만큼 지원한 기업 및 지원분야에 대한 치밀한 준비를 통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동안 대학교에서 취업특강을 실시하여 일반인들의 참석이 어려웠는데 이번 특강은 일반인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여 보다 많은 분들에게 취업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드리게 되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취업 멘토로서 더 많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런 기회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 동안 대학교 위주의 취업특강으로 인해 해당학교 학생이 아니면 참석에 제한을 받았던 것과는 달리, 이번 특강은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신청 후 참석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한국HRD교육센터 홈페이지 배너(http://www.hrd21.com/html/main/with_writer/index.h...)의 작가와의 산책 사이트 댓글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교육관련 문의는 한국HRD교육센터(031-705-0911)로 하면 된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서도훈 컨설턴트(이메일 lsh185@naver.com)는 현재 대기업 인사채용 담당자이자 취업전문가로서, 현업 근무 외에도 시간을 내서 일반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전략 특강 및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